즐겨찾기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보문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ebomoon.co.kr)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사이버몰이란 보문이 상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버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버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계정

① 약관은 보문 사이버몰 서비스화면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② 사이버몰은 불가피한 경우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버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7일 이상 공지합니다.
④ 사이버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 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전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사이버몰에 송신하여 사이버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사이버몰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사이버몰에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나.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사이버몰이 정하는 서비스
② 사이버몰은 사정에 따라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다만, 제②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사이버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의 손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사이버몰은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버몰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자격

① '회원'이라 함은 사이버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사이버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보문 사이버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버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사이버몰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이 인정됩니다.
② 사이버몰은 제①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③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수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버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버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사이버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사이버몰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버몰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버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제한,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버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버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원탈퇴 방법
로그인 - 정보수정 - 좌측 메뉴 회원탈퇴메뉴 -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 회원탈퇴 확인 버튼 클릭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이버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사이버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버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버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사이버몰이용자는 사이버몰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합니다.
가. 성명,주소,전화번호 입력
나.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다. 결제방법의 선택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버튼)

제11조 계약의 설립

① 사이버몰은 제 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버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사이버몰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 지급 방법 및 시기

① 사이버몰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사이버몰에서 인정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사이버몰이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온라인 무통장입금
② 대금지급 완료시기는 무통장입금 확인 후로 인정합니다.

제13조 수신확인 통지, 주문 변경 및 주문 취소

① 사이버몰은 이용자의 주문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전자우편 혹은 유선상)
② 사이버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주문변경 및 주문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즉시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4조 배송

① 사이버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금액별 배송비 유, 무료로 배송합니다.
② 주문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원하는 기한 내에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사이버몰은 이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즉시 주문취소 및 환급 등의 처리를 합니다.
③ 배송 기준일은 주문일(현금의 경우 입금확인 후) 익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가. 택배: 수도권 및 그 외 지역 3~6일
나. 우편배송: 3~5일
다.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배송되지 않습니다.
라.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이용자의 배송 전 주문취소, 주문상품의 배송불능 등의 경우로서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사이버몰은 그 사유 발생 후 현금의 경우 3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고객에게 사유를 통보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사이버몰은 배송된 상품일지라도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 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가. 배송 된 상품이 주문내용 또는 사이버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 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배송 된 상품이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현저히 늦어진 경우
라.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상품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의거 다음의 기간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에 관한 서면을 교부받은 날로부터 7일
나. 서면을 교부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로부터 7일
다. 계약에 관한 서면을 교부받지 못했거나, 교부받은 서면에 주소가 기재되지 않았을 경우, 주소 변경 등으로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었을 경우에는 주소를 안 날로 또는 알 수 있었 던 날부터 7일
⑤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의거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가. 소비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기타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제16조 적립금

① 적립금은 보문몰 사이트 내에서 마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 화폐입니다.
② 보문몰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적립금 지급 상품을 구입하실 경우, 상품별로 정해진 사은 적립금을 드립니다.
③ 사은 적립금은 보문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 금액과 상관없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회원을 탈퇴한 경우
- 최근 1년간 구매 내역 및 적립금액의 변동이 없는 경우

제17조 회원정보의 사용 및 보호

① 사이버몰은 물품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한 주문 및 접수, 대금의 결제, 주문 상품 배송 및 회원 에 대한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ID (회원의 경우)
나.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다. 성명
라. 전화번호
마. 휴대번호
바. 이메일
사. 주소
주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명은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수집됩니다.
- 주소는 주문 상품의 배송을 위해 수집됩니다.
-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는 계약의 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배송 진행상황의 통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을 위해 수집됩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목적 외의 이용이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보문을 제외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회원 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가 발생하고 이 피해를 입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버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홍보자료, 경영분석의 목적으로 성명 등을 제외한 개인식별이 불가능한 정보제공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버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버몰은 이에 대한 처리의무가 있습니다.
⑤ 주문서 및 결제관련 문서는 사이버몰에서 원칙적으로 1년까지 보관하며, 장기보관이 필요한 문서는 별도로 보관합니다.
⑥ 이용자의 회원 탈퇴시 이용자의 모든 정보는 즉시 삭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그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중 아래 각 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 에관한법률"에 의거 각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해야 합니다.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다.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⑦ 이용자들에게 사이버몰이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각각 다음의 목적을 위해 수집됩니다.
가. 성명은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수집됩니다.
나. 주소는 주문 상품의 배송을 위해 수집됩니다.
다.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는 계약의 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배 송 진행상황의 통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을 위해 수집됩니다.
⑧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와 관련하여 사이버몰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관리에 관한 업무의 총괄
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 규정의 수립
다. 소속 직원 또는 제3자에 의한 위법, 부당한 개인정보 침해 행위에 대한 점검
라. 개인정보 취급자 지정 및 관리감독, 교육
마. 개인정보 제공 또는 공유업체 및 위탁업체의 개인정보 보호 상황에 대한 관리감독
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련 불만 및 의견에 대한 처리 사항 사.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제18조 사이버몰의 의무

① 사이버몰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사이버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 신용 정보 보호를 위한 최선의 보안 시스템을 갖추도록 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에 관련된 사고 발생시에 사이버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 사이버몰이 그에 따른 책임을 집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버몰에 통보하고 "사이버몰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사이버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사이버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S/W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사이버몰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사이버몰운영의 방해
바. 사이버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버몰 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담배 또는 주류 등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제21조 사이버몰과 사이버몰 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① '사이버몰 연결 사이트'란 사이버몰과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 에는 문자,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② 사이버몰은 자신의 사이트에 사이버몰 연결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이버몰과 사이버몰 연결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점포를 운영하는 것으로 사이버몰은 사이버몰 연결사이트와 이용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사이버몰이 작성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버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버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버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 서는 안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사이버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의견은 우선적으로 그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 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사이버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중재 및 조정에 따릅니다.
③ 배송과 관련된 소비자 분쟁 발생시 사이버몰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다음의 각 호에 대하 여 지체없이 협조합니다.
가. 배송 관련 기록의 열람 제공
나. 사고 또는 장애 관련 사실의 확인을 위한 기록 열람
④ 분쟁 발생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손해 배상액을 청구할 경우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다음 각호에서 정한 금액에 대금미납에 따른 지연배상금을 더한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공급받은 재화등이 반환된 경우에는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금액중 큰 금액
- 반환된 재화등의 통상 사용료액 또는 그 사용에 의하여 통상 얻어지는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
- 반환된 재화등의 판매가격에서 그 재화등이 반환된 당시의 가액을 공제한 금액
나. 공급받은 재화등이 반환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재화등의 판매가격에 상당하는 금액

  • 고객센터 053ㆍ254ㆍ8044 팩스번호 053-254-8043 입금확인 053-254-6291
  • 이미지검색! 한번에! 아이클릭아트
  • 웹하드